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기술/테크트렌드, 과학 기술이 보여주는 또 다른 세계, 확장 현실
과학 기술이 보여주는 또 다른 세계, 확장 현실
2020. 5. 29. 15:31

 

여러분은 VR 게임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눈 앞에 펼쳐지는 장면 하나하나가 마치 실제로 해당 장소에 와 있는 것 같이 생생하죠!

 

VR 외에도 AR, MR 등 가상 세계를 보여주는 다양한 기술들이 조화롭게 섞이게 되면

마치 현실에서 일어난 것 같은 생생함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과학 기술이 보여주는 가상 세계의 기반이 되는 기술들과

‘확장 현실(XR, eXtended Reality)’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은 컴퓨터를 통해 가상의 세계에서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인공현실(artificial reality), 사이버공간(cyberspace), 가상세계(virtual worlds)라고도 불리며 VR 게임의 형태로 이미 우리의 삶 가까이에서 경험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VR 기술이 적용된 사례 중 하나인 ‘VR 게임’은 입체적으로 구성된 화면 속에서 체험자가 주인공이 되어 문제를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어 보다 생생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VR은 의학 분야와 항공·군사 분야에서 연습 및 실습 프로그램으로 활발하게 응용이 되고 있습니다.

 

●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보여주는 영상 기술입니다. 촬영 앱에서 활용되고 있는 스티커 필터들도 AR의 예로 볼 수 있죠. AR은 현재 다양한 전자 기기의 보급에 따라 방송, 게임, 교육, 오락,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이 되고 있어 대중화가 이루어진 상태입니다.

 

MR(Mixed Reality, 혼합 현실)


 

 ‘MR(Mixed Reality, 혼합 현실)’은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융합하여 가상 객체들이 공존하는 새로운 환경을 만들고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디지털 정보들을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은 VR, AR, MR을 모두 아우르는 개념 및 기술입니다. 가상 공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술들이 조화롭게 구성되었기 때문에 가상이지만 현실만큼이나 생생한 체험이 가능하죠!

 

 XR 기술을 이용하면 ‘360도 뷰’, ‘공간 음향’, ‘자세 추적’ 등이 가능해서 집에서도 해외여행을 하는 것 같은 기분을 낼 수도 있다고 합니다.

 

● Smart Camera For VR


 

 LG이노텍의 ‘Smart Camera For VR’은 IoT Device에 카메라를 탑재하여 화상통화, 보안, VR, AR 등 다양한 소비자 컨텐츠를 제공하는 부품이랍니다! 초소형, 고화질, 고감도, 신뢰성이라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보다 높은 품질의 VR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요.

 


LG이노텍의 더 많은 부품 보러 가기  http://www.lginnotek.com/product/

 

Products - LG Innotek

 

www.lginnot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