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뉴스/제품·기술, 이노하이의 과학 일기: LG이노텍 부품으로 마법 양탄자 만들기 편
이노하이의 과학 일기: LG이노텍 부품으로 마법 양탄자 만들기 편
2020. 5. 7. 15:49

 

여러분 하이! 이노하이에요!

저는 TV를 보는 것을 참 좋아해요.

만화, 영화, 드라마까지!

시시각각 바뀌는 화면들이 주는 즐거움은

시간이 가는 것도 모를 정도랍니다~

 

저는 어느 날, TV에 나오는 예쁜 그림들을 보며

TV의 화면이 바뀌는 것처럼

무늬가 원하는 대로 바뀌는 마법 양탄자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LG이노텍의 부품들로 만들어 봤답니다!

마법 양탄자를 만든 날의 과학 일기! 함께 보실래요? :)

2020년 5월 NN일 날씨 맑음 ☀

 

COF가 마법 양탄자에 들어간다면?


 

COF는 Drive IC를 실장 후, Panel과 PCB를 상호 연결해 주며 Panel의 각 화소를 구동할 전기적 신호를 전달하는 Display 핵심 부품이다. 내 마법 양탄자에 COF를 넣으면 예쁜 그림들을 송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재료로 준비했다.

 

LG이노텍의 COF는 초슬림한 사이즈와 고밀도로 제작된 것이 특장점이라서 모니터를 얇게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한다. COF만 있으면 내 마법 양탄자도 얇고 가볍게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너무너무 신이 났는데, 문득 마법 양탄자가 돌돌 말리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2 Metal COF로 만든 마법 양탄자


 

 2 Metal COF는 스마트폰, TV 등에 장착되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구동칩 및 메인회로기판과 연결하는 부품이다. 필름 양면에 미세회로를 설계한 고성능 제품으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적합하다고 한다. 또, 접거나 둥글게 말 수 있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등의 디자인을 다양화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LG이노텍의 2 Metal COF는 고정밀함으로 성능의 우수함을 높이고 고탄력으로 부품의 손상도를 낮췄으며, 초소형의 크기로 기기에 적용하기 쉽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나는 2 Metal COF를 이용해 TV 화면처럼 예쁜 그림을 송출하면서도, 돌돌 말리는 마법 양탄자를 손쉽게 만들 수 있었다!

 

Camera Module For Automotive를 마법 양탄자에 장착하면?


 

Camera Module For Automotive는 차량 주위나 차량 내부 영상을 디스플레이에 전송해 주기 위한 제품으로 주차 보조 및 주행 보조 시스템에 사용되는 부품이다. 또, 차량 주위의 차선이나 차량 등을 감지해 관련 데이터를 수집 및 전송함으로써, ECU에서 경고를 하거나 차량 제어가 가능하다.

 

LG이노텍의 Camera Module For Automotive는 튼튼한 내구성으로 저온(-40℃)과 고온(150℃)에 잘 견디며 방수, 방진, 내화학성 또한 우수해서 신뢰성 또한 높다. 야간시인성해상도 또한 높기 때문에 낮에도 밤에도 안전하게 운전과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특장점이 있다.

 

나는 Camera Module For Automotive를 설치해서 주변 장애물과 충돌 위험이 없는 안전한 마법 양탄자를 완성했다!

 

다음엔 또 무얼 만들어볼까? :)

 


 

LG이노텍의 더 많은 부품 보러 가기  http://www.lginnotek.com/produ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