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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의 가치/채용, 알쓸신JOB -광학 솔루션 S/W개발 편-
알쓸신JOB -광학 솔루션 S/W개발 편-
2019. 10. 21. 16:00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신기한 JOB의 세계 : 알쓸신JOB!

 

오늘은 알쓸신JOB Software 개발편!

LG이노텍 서포터즈가 광학솔루션S/W개발팀을 방문하여

현직자분들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광학솔루션 Software 개발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핸드폰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시대적인 기술 융합 흐름에 맞추어,

Software 개발자의 역할 또한 매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광학솔루션S/W개발팀은 어떤 일을 할까요?

 

기본적으로 모바일 카메라 모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 기반의 자동화 검사 알고리즘 개발,

생산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S/W 접근 방법 제시,

최근 Dual, Triple 카메라 모듈 사용으로

3D Depth기술 관련 Calibration 및 검사 알고리즘 개발 등이 있습니다.

 

 

광학솔루션S/W개발팀에 필요한 역량은 

프로그래밍 스킬과

수학적 지식 입니다.

하지만 모른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무엇보다 입사 후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광학솔루션S/W개발팀에서는 C++기본 문법을 포함한 디자인 패턴까지

내부, 외부 교육 및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하게 일하는 문화와 공간

생각의 다양함이 살아있는 광학솔루션S/W개발팀! 

“Document Collaboration”

“Software Platform” 

“Project Issue Tracking”

이 세 가지가 광학 솔루션 S/W개발팀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첫째 “Document Collaboration”

광학솔루션S/W개발팀은 InnoWIKI를 활용하는데요.

InnoWIKILG이노텍의 클라우드 플랫폼 입니다.

S/W개발자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비즈니스 KnowledgeTechnical Report  

Study 산출물을 InnoWIKI에 작성하고 공유합니다.

이러한 공유 문화는 팀 노하우를 축적하고

개발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활성화 합니다.

 

둘째 “Software Platform” 

팀 자체적으로 소프트웨어 플랫폼(공용 개발 환경)을 구현 및 확보하여,

다양한 개발 요구 사항에 빠르게 대응 가능한

기술 집약적인 모바일 카메라 검사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플랫폼 개발 환경의 장점은

프로젝트에 관련된 구체적인 검사 알고리즘을 실행할 때

일관성 및 용이성을 제공하며

프로젝트 공통적인 Architecture 설계 수준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개발 환경에서, S/W 개발자는

프로젝트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지속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셋째 “Project Issue Tracking” 

JIRA는 버그 추적, 이슈 추적,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JIRA를 기반으로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는 프로젝트 진행 상황 및

이슈 리스트를 자연스럽게 온라인으로 실시간 보고하게 됩니다.

이로써, 단순 보고나 중복적인 문서 재생산과 같은 무를

자연스럽게 줄이고 관심 있는 연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알쓸신JOB에 선배들의 이야기가 빠질 수 없겠죠?

현업에서 활발히 업무를 진행하고 계시는 광학솔루션S/W개발팀의

이정현 책임님과 지봉일 선임님을 만나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Q1 책임님 선임님은 어떤 일을 맡고 계신가요?

해외 고객사의 제품에 들어가는 카메라 모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객사가 요구하는 검사 아이템에 맞추어 신규 알고리즘을 개발하거나

플랫폼의 알고리즘을 Modify하여 사용합니다.

 

Q2 해당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LG이노텍 광학솔루션S/W개발팀 개발자는 신규 출시할 모바일 카메라 제품 단위로

프로젝트팀에 소속되어 개발 업무를 수행합니다.

팀은 광학, 기구, 회로 엔지니어로 구성되고, S/W엔지니어로서 개발부터 양산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개발뿐만 아니라

렌즈, Actuator 제어 등 실무 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W프로그램이 논리 빌딩의 디지털 영역이라면,

해당 S/W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렌즈 및 Actuator는 아날로그 Device의 영역이라

카메라 동작의 반복 에러 또는 공차 관리와 같은 엔지니어링 영역을 열어 줍니다.

S/W개발자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영역이고

S/W엔지니어의 아이디어가 빛을 발할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Q3임베디드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나요?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의 기능 요소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목적에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모바일 폰은 소비자에게 단순 전화기 기능을 넘어서

생활 비서, 비디오 로그,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모바일 카메라는 하드웨어이지만, 카메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목적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느끼기 어렵지만, 카메라를 조작하는 과정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가 카메라를 제어하고 있습니다.

 

Q4 미래의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나를 지속해서 키워나갈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학생 때는 느끼지 못한 사회적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경험하고

프로젝트 성공을 체험하며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정현 책임님, 지봉일 선임님 멋진 말씀 감사합니다!

이제 광학솔루션S/W개발팀에 대해 감이 오시나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Software 개발 직무이해가이드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