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기술/Inside your Life, 디자인이 함께하는 공간, 특별함이 더해진 이색카페 탐방 (이색카페/이색데이트/카페추천)
디자인이 함께하는 공간, 특별함이 더해진 이색카페 탐방 (이색카페/이색데이트/카페추천)
2014.06.23 09:00

 

주말에 지인들과 함께 만나다 보면 대부분은 식사 후에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데요.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마시면서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일반적인 카페 이용법’이라면, 카페라는 공간에 조금 더 특별한 재미를 더한 ‘이색카페’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심심한 일상 속, 휴식 공간도 되어주고 반짝이는 경험도 선사해주는 이색카페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오가닉푸드도 즐기고, 여유롭게 전시도 보는 홍대 수카라

 

출처: http://on.fb.me/1i7XunU

 

'수카라'는 '숟가락'의 일본식 표현인데요. 귀여운 이름처럼 ‘홍대 수카라’는 아기자기한 책상과 의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카라는 ‘홍대 오가닉푸드의 대명사’이기도 한데요. 친환경 농법으로 길러진 재료만을 이용하여, 요리하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도록 ‘오픈 키친 테이블’을 운영한답니다! 요리를 향한 남다른 철학이 느껴지는데요.

 

수카라에서 직접 만든 오가닉푸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오가닉푸드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하여 원데이클래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답니다! 원데이클래스는 상시로 수카라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되니, 페이스북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대 오가닉푸드의 대명사, 수카라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27-9
-문의: 02-334-5919
-페이스북: http://on.fb.me/1vVbnZ5

+이건 꼭 맛보시라!
두부 치즈 케이크: 수카라의 간판 디저트 메뉴!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부와 치즈의 맛에 먹는 이마다 감탄을 금치 못한다!

 

 

스웨덴의 맛과 멋이 있는 곳, 카페 FIKA

 

 

출처: http://www.fika.kr/fika.html

 

북유럽으로 훌쩍 떠나고는 싶은데, 막상 넉넉한 시간은 없을 때! 북유럽의 매력을 간직하고 있는 ‘이곳’으로 찾아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페 FIKA는 북유럽 스타일의 가구와 제품으로 꾸며져 있어 마치 북유럽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뿐만 아니라, 스웨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데요. 스웨덴 전통 디저트 빵 셈라부터 스웨덴 왕실에서 마신다는 프리미엄 커피까지! 스웨덴의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카페입니다.

 

*북유럽을 느끼고 싶다면, 카페 FIKA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46-21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하우스
-문의: 02-511-7355

+이건 꼭 맛보시라!
스웨디쉬 에그 커피: 스웨덴의 독특한 커피로 달걀의 풍부한 영양과 우유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커피!

 

 

그림 전시부터 소품 전시까지, 다양한 전시가 있는 카페 고희

 

출처: http://www.goghi.kr

 

차분한 분위기의 모노톤 벽에 전시된 미술품과 벽 한 면 크기의 커다란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이 따스한 카페입니다. 카페 내부에는 넓은 베이킹 스튜디오가 있어 직접 제빵을 배울 수 있는 별도의 수업도 있답니다! 이곳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와 진한 커피가 인기 메뉴인데요.  미술관처럼 내부 전시는 정기적으로 교체되고, 전시에 맞게 테이블에 올려진 소품이 바뀐다는 사실! 카페 고희는 공간 곳곳의 변화를 느끼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랍니다.

 

*다양한 전시가 있는 곳, 카페 고희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성동 100
-문의: 02-734-4907
+이건 꼭 맛보시라!
브런치 A세트: 홈메이드 오늘의 곡물빵과 소시지, 베이컨, 스크램블 에그, 포테이토, 샐러드, 아메리카노가 한 세트로 ‘브런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음을 믿게 되는 공간, 갤러리 반야

 

출처: http://www.galleryvanya.com

 

예술에 관심이 없더라도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적 있는 미술작품 <모나리자>같은 순수 미술작품의 재해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갤러리 반야에서는 명화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전시된 모든 작품은 구매, 대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촬영한 일반사진이나 풍경사진도 그림으로 제작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인데요. 전문 바리스타와 소믈리에가 상주하고 있어 커피와 와인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갤러리에서 커피와 와인을! 카페 반야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78-22 SH타워
-문의: 02-3447-1100
+이건 꼭 맛보시라!
갤러리 반야의 브런치 굴라쉬, 헝가리식 스튜, 별미들을 맛볼 수 있답니다.

 

 

작가들이 직접 만든 카페, 테이크 아웃 드로잉

 

출처: http://bit.ly/1pcDWgu

 

테이크 아웃 드로잉은 현대미술작가들의 드로잉을 소재로 메뉴 이름을 지었을 뿐 아니라, 메뉴에도 예술감각을 더한 이색적인 카페입니다. 시즌별로 개성있는 메뉴가 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테이크 아웃 드로잉’이라는 카페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카페 내부 에 매력적인 소품과 드로잉, 모형이 배치되어 있어 사진 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전시’를 지향하는 곳입니다.
여느 전시에서 보기 어려운 실험적인 작품들을 쉽게 만날 수 있어 ‘생생한 예술의 현장’에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시는 카페 내부의 1층부터 2층까지 자유롭게 배치되어 있으며, 각종 소규모 출판 도서와 소품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참여형 전시를 느낄 수 있는 곳, 테이크 아웃 드로잉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683-139
-문의: 02-797-3139
+이건 꼭 맛보시라!
폭풍개미: 연기백 작가의 개미 드로잉에서 탄생한 메뉴. 별도로 나온 우유를 글라스 잔 가운데 부으면 폭풍처럼 솟아오른다! 맛보는 재미와 보는 재미가 한번에!

 

 

 

맛있는 음료와 예술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이색카페들!
이번 주말에는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줄
이색카페에서 힐링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