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기술/Inside your Life, 내 손으로 준비하는 여름휴가/해외여행 A to Z (해외여행/여름휴가/해외여행사)
내 손으로 준비하는 여름휴가/해외여행 A to Z (해외여행/여름휴가/해외여행사)
2014.06.20 09:00

 

짧게만 느껴지는 여름휴가! 올 여름에는 패키지 옵션에 이리저리 끌려 다니지 말고 내 손으로 직접 준비해서 알차게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계획 세우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내 손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SNS를 활용한 소셜트립’인데요. 비어있는 방,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여행루트를 SNS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여행에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나누는 소셜트립은 관광지만 찍고 돌아오던 여행에서 벗어나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리얼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현재 다양한 업체에서 이러한 소셜트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소셜트립 서비스와 여행계획을 짤 때,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어디로 갈까?

 

잘 짜인 여행상품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었던 것과 달리, 자유여행은 일정부터 동선, 숙소, 교통편까지 모든 것을 직접 알아보고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자유여행=어렵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한번도 가보지 않은 낯선 땅을 여행하려다 보니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가 만만치가 않습니다.

 

가이드북을 샅샅이 뒤지며 공부해봐도 뭐가 뭔지 확실히 모르겠고, 가고 싶은 여행지는 많은데 어떻게 이동경로를 짜야 효율적인지 도무지 감이 오지 않고요. 이럴 때 여행일정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여행멘토’가 있다면 얼마나 든든할까요?

 

■ 스투비플래너 http://www.stubbyplanner: 여행루트 참고하기, 여행멘토에게 조언 구하기
■ 어스토리 http://earthtory.com: 여행세부루트 만들기, 나만의 가이드북 만들기

 

해외여행 일정을 만들기 막막할 때, 스투비플래너와 어스토리는 ‘나만의 여행멘토’가 되어줍니다. 스투비플래너와 어스토리는 자유여행자들이 온라인상에 자기만의 여행노트를 만들고 공유하는 서비스로, 각각의 사이트에 자신이 원하는 여행루트를 입력하면 세계 각국의 여행마니아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된 여행계획을 바탕으로 통계를 내어 최적의 여행루트를 제안해준답니다!

 

또, 마니아들이 올린 트렌디한 일정을 골라 담아 자신만의 새로운 여행일정을 구성할 수도 있고, 자신이 관심있는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온 여행멘토에게 실시간으로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유명 관광지뿐만 아니라 현지사정에 밝은 여행마니아들만이 알고 있는 숨겨진 명소나 액티비티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본인만의 여행일정표가 완성되면 pdf로 만들어진 가이드북을 저장 또는 출력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실용적입니다. 단, 모든 멘토의 정보가 100% 정확한 것은 아니어서 멘티가 많은 멘토일수록 조언의 퀄리티가 좋은 편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숙소를 정하지 못한 당신에게!

 

(1) 호텔예약
직접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누구라도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하고자 할 것입니다. 하지만 숙소를 예약해본 적이 없다면 어떻게 예약을 해야 할지 모르거나, 영어 혹은 제 3국의 언어로 예약메일을 보내야 하는 것에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고 계신 분께 호텔의 상태와 주변 환경, 가격대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호텔 예약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 트립어드바이저 www.Tripadvisor.com
트립어드바이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여행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호텔 리뷰 사이트로 실제 호텔을 이용한 여행자들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신뢰도 높은 정보를 자랑합니다. 호텔 선택과 예약 과정이 간략해서 사용하기 편리하답니다!

 

■ 호텔스닷컴 http://kr.hotels.com
전 세계 14만여개의 숙박 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입니다. 인기도시의 호텔을 최대 40%까지 할인해주는 특별 이벤트가 자주 열리기 때문에 운만 좋다면 염가에 좋은 호텔에 묵는 횡재를 할 수도 있다는 사실! 추가로 호텔스닷컴을 통해 호텔 10박을 하면 무료로 1박을 제공해주는 자체 스탬프 이벤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예약 수수료를 할인해주는 할인 코드가 매달 제공되기 때문에 결제 전 할인 코드를 미리 찾아보는 것은 필수!

 

■ 부킹닷컴 http://www.booking.com
최저가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하는 사이트로 인기가 높은 사이트입니다. 예약 절차가 간략하며, 현지호텔과 직접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예약 취소 시에도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2. 소셜 숙박
정형화된 호텔 숙박이 싫다면 ‘소셜 숙박’을 이용해 현지인이 소유한 아파트나 스튜디오를 빌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셜 숙박은 쉽게 말해 민박과 홈스테이의 개념을 소셜 네트워크에 적용한 서비스로,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주거 공간을 숙박용으로 내놓고, 빌릴 수 있는 구조랍니다! 소셜 숙박을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것은 아무래도 ‘환불 규정’일 것 같은데요. 소셜 숙박에 참여하는 호스트마다 각기 다른 환불 규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심코 예약했다가는 취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예약 전 미리 환불 규정을 꼼꼼하게 챙겨야 합니다.

 

■ 에어비앤비 www.airbnb.com
소셜 숙박의 선두주자인 에어비앤비. 전 세계에 가장 많은 호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규모가 큰 만큼 보험, 호스트 및 게스트 관리 체계가 잘 잡혀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국가, 지역별로 나뉘어 있는 숙박 공간을 살펴본 뒤 마음에 드는 곳의 호스트와 쪽지를 주고 받은 뒤 결제 정보를 입력, 호스트의 승인이 나면 정식으로 예약이 확정됩니다. 호스트가 공개한 프로필과 페이스북, 후기를 통해 신뢰도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호스트의 프로필을 꼭 체크해보세요!

 

■ 북메이트 vookmate.co.kr
기본 개념은 에어비앤비와 비슷하지만 해외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의 집, 한국 유학생 혹은 가족 중 한국인이 있어 의사소통에 어려움 없이 숙박할 수 있는 곳으로만 숙소를 구성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 고급 아파트형 민박이나 깔끔한 게스트 하우스가 주를 이루는데다가 로컬 가정집도 꽤 많기 때문에 편리하고 저렴하게 색다른 숙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숙박 전 예약금을 지불하고 현지에서 숙소의 상태를 확인한 후, 잔금을 치르면 되고 북메이트에 먼저 호스트의 한국 신분증과 계좌를 체크하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보다 호스트의 신원을 믿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내가 짠 해외여행코스가 2% 부족할 때!

 

여행서적에만 나와있는 관광지를 방문하다 보면 ‘여기에 내 지인이 살고 있다면 진짜 핫플레이스를 돌아볼 수 있을 텐데.’라고 생각하는 분이 많으실텐데요. 낯선 도시를 속속들이 꿰뚫고 있는 현지인의 노하우를 한껏 누리고 싶다면 소셜 네트워크 여행사를 추천합니다!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마이리얼트립은 세계 각국에 거주하고 있는 현지인이 직접 개발한 여행상품을 모은 오픈마켓입니다. 기존 여행사가 구성한 패키지 투어와 달리 현지인이 직접 내 가이드가 되고, 가이드의 재능과 취향에 따라 개발된 다양한 여행상품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수로 운영되기 때문에 자유롭게 여행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원하는 지역의 상품을 선택하고 가이드와 쪽지를 통해 의견을 교환한 다음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하면 끝! 마이리얼트립에서 활동하는 현지가이드는 평범한 회사원, 유학생, 배우, 사진가 등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이 대부분으로 지원서와 화상 인터뷰 등을 통해 꼼꼼하게 가이드를 선발하기 때문에 가이드의 신원과 신뢰도가 믿을만하답니다!

 

■ 투폴라마켓 www.tupolar.com
투폴라마켓은 실시간으로 요청이 가능한 여행동반 서비스입니다. 현지가이드, 공항 픽업, 맛집 추천, 구매 대행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여행자와 해외교민 사이에서 거래할 수 있답니다! 각 셀러들의 연락처와 카카오톡 ID가 사이트에 공개되어 있으며, 외국어로 처리해야 할 일이나 현지인과 동반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티켓 구매 등 그 활용도도 무궁무진합니다.

 

 


해외여행 꿀팁을 얻고 싶다면!

 

 

■ 시트구루(Seat Guru) www.seatguru.com
항공사 사이트에서 비행기 기종만 선택하면 언제든 좌석 상태를 확인할 수 있지만, ‘좋은 자리’에 대한 정보는 쉽게 얻기 힘든 것이 사실이죠? 시트구루는 각 항공사가 보유한 비행기 좌석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좌석을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랍니다! 시트구루는 좌석간 거리와 시트 넓이, 오디오/비디오/AC파워 유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화장실과 비상구, 승무원좌석, 머리 위 TV가 있는 좌석, 시끄러운 좌석 등이 갖가지 색깔로 표시되기 때문에 좋은 좌석과 불편한 좌석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공항 노숙 가이드 www.sleepinginairports.net
‘노숙 가이드’라는 이름이 조금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경유 공항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이만한 사이트가 없습니다. 공항 노숙 가이드는 이름 그대로 공항에서 잠을 자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갖추고 있는데, 씻기 좋은 화장실의 위치, 팔걸이가 없어 누워 자기 편한 소파 위치,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 비밀번호 같은 깨알 정보가 가득하답니다! 공항 라운지와 공항 내 호텔 정보까지 세세하게 담고 있기 때문에 경유편을 이용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사이트는 없겠죠?

 

■ 디시 팁(Dish Tip) www.dishtip.com
하루에도 수없이 생기고 사라지는 레스토랑. 심지어 국내도 아닌 해외에서라면 맛 좋고 가격이 적당한 곳을 찾기는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렵지 않을까요? 이럴 땐 디시 팁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레스토랑을 고를 수 있습니다. 도시와 음식 정보를 선택하면 추천 레스토랑 리스트가 나타나는 형태의 디시 팁은, 다른 사이트와 달리 웹 상에 떠도는 100만 개 이상의 레스토랑 리뷰를 종합하고 분석한 결과를 내놓기 때문에 꽤 신뢰도가 높답니다!

 

 

■ 쉐이커 www.shakr.com
해외여행을 다녀온 뒤 남은 사진과 동영상들, 여행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보다 특별하게 보관하고 기억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셜영상 제작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쉐이커를 이용하면 손쉽게 나만의 여행무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만들어놓은 테마별 플랫폼에 내가 가진 사진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완성되고, 페이스북을 통해 무료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사진을 여행무비로 간직해보세요!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는 기온에,
어느새 벌써 여름이 찾아온 것 같습니다!
1년을 기다려 떠나는 휴가이니만큼
꼼꼼하게 준비해서 어느 때보다 특별한 여름휴가,
알찬 해외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