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기술/Inside your Life, 젊음의 향연, 다채로운 대학축제를 소개합니다! (대학축제/대학교축제/대학교축제일정)
젊음의 향연, 다채로운 대학축제를 소개합니다! (대학축제/대학교축제/대학교축제일정)
2014.05.03 14:09

 

 

중간고사 이후, 쏟아지는 팀 프로젝트와 과제에 적응하셨나요? 분주했던 중간고사가 어느덧 막을 내리고, 드디어 축제의 계절 5월이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학생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독특하고 재미있게 꾸며졌던 각 대학교의 축제들과 2014 대학축제일정을 LG이노텍이 직접 소개해드립니다.

 

 

같이의 가치, 대학축제!

 

과거의 대학축제는 ‘해당 학교 학생들만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각 대학의 총학생회와 SNS를 통해 대학축제소식을 나누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에 ‘대학축제’는 해당 학교의 학생들뿐만 아니라 타 대학의 학생들과 지역주민 전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지고 있답니다! 이처럼 누구나 자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대학축제에 방문해서 축제를 즐긴 누리꾼들의 후기가 굉장히 많은데요.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면서도 ‘정말 특별했다!’는 평을 받은 대학축제이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http://bit.ly/1lpcFaC

 

개성 넘치는 젊은이들의 거리 한복판에 위치한 홍익대학교에서는 2013년, <도전! 오므라이스 길게 만들기>라는 흥미로운 축제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길게 만들어진 오므라이스! 생각만으로도 먹음직스러운데요. 비슷한 예로 충남 건양대학교의 축제에서는 '최장 오므라이스 한국 최고기록’에 도전하여 최고기록달성에 성공하였습니다. 일상 속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오므라이스’를 주제로 많은 학우들이 함께 오므라이스를 만드는 축제이벤트, 친근하면서도 한번쯤 참가해보고 싶은 이벤트이지요?

 

출처: http://bit.ly/1klLoF1

 

부산대학교에서는 영원한 국민 간식, 라면을 맛깔나게 끓이는 <라면 끓이기 경진대회>를 열었답니다! ‘3분간 끓인 라면이 가장 맛있다’는 기본에 충실한 라면 끓이기 비법부터 맛과 디스플레이 모두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자신만의 레시피를 선보이는 학우까지! ‘라면 끓이기의 천기누설’을 목표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모두 함께 공유하며 <라면 끓이기 경진대회>는 마무리됩니다. 이렇듯 모두 함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한 대학축제이벤트가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출처: http://bit.ly/1h9LVG8

 

인하대에는 축제기간만 되면 인하대 호수 ‘인경호’ 근처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볼 수 있습니다. 볼거리, 먹을거리로 가득한 대학축제에 학우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무엇일까요? 모든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킨 이벤트는 다름아닌 ‘인경호 행글라이딩’입니다. 다큐멘터리나 영화에서만 접했었던 행글라이딩을 인하대 축제기간에는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는 사실!

해당 이벤트는 인하대 행글라이딩 동아리에서 직접 준비하고 기획한 이벤트로, 하늘과 호수 사이를 가로지르는 행글라이딩 체험이 일품이랍니다! 평소에 걸어다니기만 했던 캠퍼스의 하늘을 날아오르는 짜릿한 자유, 생각만으로도 즐겁네요!

 

 

대학축제즐기기 실전편, 2014 대학축제일정

 

대학축제를 직접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2014 대학축제일정을 소개합니다!

 

* 캠퍼스 축제 일정 Checklist

- 세종대: 5/13(화)~15(목)
- 연세대: 5/28(수)~30(금)
- 광운대: 5/14(수)~16(금)
- 카이스트: 5/19(월)~21(수)
- 경희대: 5/21(수)~23(금)
- 홍익대: 5/21(수)~23(금)
- 한국외국어대: 5/21(수)~23(금)
- 서강대: 5/23(금)~24(토)
- 고려대: 5/26(월)~29(목)
- 동국대: 5/27(화)~29(목)

※각 대학의 사정에 따라 축제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진도여객선사건의 슬픔을 나누고자 나눔과 기부행사를 진행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경기도 안산의 한양대 ERICA캠퍼스는 교내 광장에 모금함을 설치해 기부된 성금을 적십자에 전달하기로 하였으며,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봉사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랍니다! 또한 한성대는 ‘축제 대신 헌혈, 바자회, 성금모금 등을 통해 모금된 성금을 유가족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렇듯 기존의 행사 일정을 조정한 대학들은 모금운동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등으로 진도여객선사건의 희생자를 애도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생활의 꽃 중의 꽃, 축제 200% 즐기기

 

출처: http://bit.ly/1hOIiF2

 

대학축제기간을 살펴보면 대체로 한 학기의 첫 시험을 마치고 나서 축제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축제를 200% 즐기고 싶다면 각 대학의 축제일정을 먼저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타 대학교 진학 후,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못했던 친구에게 연락해 함께 대학축제를 즐겨보세요! 보통 3~4일동안 진행되는 대학축제에서는 각 대학교의 특색이 녹아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 대학의 친구들을 마음껏 만날 수 있다는 사실! 우리 학교의 대학축제뿐만 아니라 타 대학의 축제도 꼭 한번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학생활 꽃 중의 꽃!
대학생 스스로가 주인이 되는 대학축제!
학점관리도 스펙쌓기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대학생활에 단 한번뿐인 축제를
뜨겁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