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기술/Inside your Life, 4월 14일 블랙데이 200% 즐기기 (블랙데이/블랙데이이벤트/짜장면맛집)
4월 14일 블랙데이 200% 즐기기 (블랙데이/블랙데이이벤트/짜장면맛집)
2014.04.14 09:00

 

사랑하는 사람과 마음을 확인하는 날인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시작으로, 언제부터인가 모르게 매달 14일은 커플들의 기념일이 되었습니다. 1년 열두달 매달 14일이면 찾아오는 기념일에 알콩달콩 사랑을 표현하는 커플들이 얄미워서일까요? 1년 중 딱 하루! 따스한 봄바람이 부는 계절, 4월 14일에 오직 솔로만을 위한 기념일인 ‘블랙데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블랙데이의 기원과 블랙데이에 즐길만한 이색 짜장면을 소개해드립니다!

 

 

다가온다! 솔로들을 위한 날, 블랙데이

 

출처: 골방환상곡 57화

 

4월 14일 블랙데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와는 다르게, 평소 자신의 속을 썩였던 사람에게 엿을 선물하는데서 시작되었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연인이 되지 못한 사람들이 속상한 마음을 달래며 블랙계통의 옷을 입고 짜장면을 먹거나 블랙커피를 마시는 등 검은색 계통의 색깔을 즐기며 이 날을 보내는 것으로 그 의미나 풍습이 다소 변형되었습니다.

 


솔로들의 만찬, 짜장면!

 

출처: http://me2.do/xhIFoMBU

 

블랙데이를 즐기는 가장 심플한 방법은 ‘짜장면을 나누어 먹는 것’입니다. 짜장면을 나누어 먹는 풍습은 솔로인 남녀가 중국집에서 짜장면을 함께 먹다가 서로 눈이 맞아 커플이 되기를 기원하는데서부터 시작되었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짜장라면이 많이 출시되긴 했지만, 역시 블랙데이에는 누군가와 함께 짜장면을 나누어먹는 것이 좋겠죠? 누군가와 함께 짜장면을 먹기로 결정했다면, 이왕이면 독특한 맛의 이색 짜장면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누군가와 나누어먹을 준비가 되었다면? 이색 짜장면 추천!

 

*영등포 송죽장 ‘화끈한 고추 쟁반 짜장’
-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55번지
- 전화번호: 02-2678-1323

 

출처: http://bit.ly/1iv2jm0

 

커플들 때문에 속에서 부글부글 화가 치밀어 오른다면, 청양고추가 듬뿍 들어가 화끈한 맛을 자랑하는 영등포 송죽장의 짜장면을 추천합니다. 송죽장은 ‘나 짜장면 좀 먹어봤다!’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추천하는 서울의 짜장면 맛집입니다. 무려 2대에 걸쳐 60년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유서 깊은 곳이랍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고추 쟁반 짜장면! 깊은 짜장의 맛과 화끈한 청양고추의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요리입니다. 단, 인기가 많은 맛집인만큼 예약은 필수!

 

*차이나타운 만다복 ‘담백한 100년 짜장’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도2가 9-11번지
- 전화: 032-733-3838

 

출처: http://bit.ly/1qhppS7

 

짜장면을 이야기할 때 ‘짜장면의 고향’ 인천차이나타운을 빼놓을 수 없겠죠? 인천차이나타운에는 그 명성에 걸맞게 정말 많은 중국집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만다복은 MSG(화학조미료)가 없던 시절의 짜장을 재현한 고급 짜장면을 선보이는 맛집입니다. MSG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씹을수록 느껴지는 더욱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만다복의 특징이랍니다!

 

* 청도 강남반점 ‘사찰짜장’, 스님도 짜장면이 먹고싶다!
- 주소: 경북 청도군 금천면 동곡리 927-19 금천면 새마을금고 옆
- 전화: 054-373-1569

 

출처: http://bit.ly/1ehe0zO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사랑하는 음식인 짜장면! 사찰의 스님들도 특별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짜장면을 즐깁니다. 경북 청도에는 고기나 어패류를 넣지 않는 대신 표고와 느타리, 양송이 등의 버섯으로만 맛을 낸 스님 맞춤용 ‘사찰 짜장’이 있습니다. 순수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갖가지 채소가 어우러지는 맛이 여느 짜장면 못지않답니다!

 

* 경산 천안문 ‘냉짜장’, 그리고 된장으로 만들어진 짜장면
- 주소: 경북 경산시 삼남동 151-13
- 전화: 053-812-1424

 

출처: http://bit.ly/1oKDBFO

 

KBS의 방송프로그램 ‘스펀지’의 짜장면 로드에 소개된 화려한 경력의 맛집! 경북 경산의 천안문입니다. 냉짜장, 왕면 짜장, 해물 짜장, 된장 짜장 등 20여종이 넘는 이색 짜장면을 개발한 경산 천안문은 그야말로 ‘이색 짜장면의 보고’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중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냉면같이 차가우면서 쫄깃한 맛의 ‘냉짜장’과 먹기 전에는 그 맛을 상상할 수 없는 ‘된장 짜장’입니다. 이번 블랙데이에는 된장 짜장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 군산 국제반점 ‘물짜장’
- 주소: 전북 군산시 영화동 22-8
- 전화: 063-445-3768

 

출처: http://bit.ly/1k1gKkK

 

데프콘이 먹어서 더욱 유명해진 ‘물짜장’! 물짜장은 전북 군산에서 만들어진 별미요리입니다. 까만 춘장과 돼지고기를 볶아 만드는 일반 짜장면과 달리 물짜장은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습니다. 전북 군산에서 물짜장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영화 <타짜>의 촬영지로도 널리 알려진 국제반점입니다. 이곳의 물짜장은 굴소스를 사용해서 보다 깊은 맛이 나는데요. 전북 군산서만 물짜장을 맛볼 수 있을까요? 최근 물짜장의 인기에 힘입어 수도권 및 전국 각지에서도 쉽게 맛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화된 별미랍니다!

 

 

 솔로라는 우울함은 그만! 이번 블랙데이에는 
평소 마음에 두던 이성과 이색 짜장면으로
즐거운 데이트를 즐기며 재미있는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