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기술/Inside your Life, [문화처방전] 작심삼일, 이제 더는 없다! 초긍정 아이템 대공개
[문화처방전] 작심삼일, 이제 더는 없다! 초긍정 아이템 대공개
2014.02.23 09:00

 

 

금연, 다이어트, 자기계발, 재태크, 그리고 연애? 새해를 맞이한 거창한 각오들입니다만, 늘 그래왔듯이 작심삼일로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될까 봐 걱정이죠? 작심삼일을 작심365일로 바꿔줄 마법의 문화 처방전을 준비했습니다. 새해 결심 성공 기원, 긍정의 힘 쑥쑥 키워줄, 작심365일을 위한 초긍정 아이템을 공개합니다^^

 

 

 

해돋이를 보며 새해 의지를 다져라! 나만의 해돋이 포인트!

 

출처 : 해남관광

 

꼭 1월1일이 아니어도 됩니다. 꼭 정동진과 성산일출봉이 아니어도 됩니다. 나만의 호젓한 장소에서 해돋이를 보며 나만의 세레모니를 치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말연시 인파가 몰리는 시기를 조금 비껴난 주말 새벽 해돋이 장소를 찾아 떠오르는 태양의 기를 받아봅니다. 의외로 서울의 하늘공원과 선유도공원이 서울 시내라고는 믿을 수 없는 탁 트인 장소와 시야가 있어 날씨 좋은 날 떠오르는 태양을 감상하기에 더할 나위 없습니다.

 

좀 더 여유가 있다면 해남 땅끝마을을 찾는 것도 좋겠네요. 연말연시 시즌만 지나면 한적한 시골마을을 배경으로 바다 위 해가 떠오르는 모습은 그것 자체로 감동입니다. 땅끝마을 뒤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따라 만나게 되는 작은 암자 ‘도솔암’에서 떠오르는 태양빛을 받아 시시각각 변하는 주변 경치를 보는 것도 장관입니다.

 

 

열정적인 새해 ‘의지 UP!’ 스포츠영화 종합선물세트

 

출처 : Metro-Goldwyn-Mayer Studios Inc.


스포츠영화는 몇 가지 문법이 있습니다. 오합지졸이 모여 큰일을 해내고, 편견에 맞서고, 카리스마 넘치는 코치(감독)가 있고, 경기장면보다는 연습장면이 주를 이루는 등등. 1976년 실베스터 스탤론을 그야말로 아메리칸 드림의 전형으로 만들어준 영화 <록키>에서 ‘Gonna Fly Now’가 흐르는 가운데 새벽 필라델피아 거리를 달려 필라델피아 시청 계단을 뛰어올라 두 팔을 번쩍 드는 장면, <불의 전차>에서 반젤리스의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해변가를 달리는 장면 등은 이젠 거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인생을 이야기하는 스포츠영화는 어떤 영화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감동 스펙터클이 있습니다. <국가대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천하장사 마돈나> <맨발의 꿈> <밀리언달러베이비> 등을 연초에 섭취하여 2014년을 탄탄하게 다져봅시다.

 

 

다이어트를 책으로 배운다. 다이어트 웹툰 [다이어터]

 

출처 : 교보문고


현직 트레이너도 인정한 제대로 된 다이어트 지침서입니다. 피트니스 센터의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과 운동방법이 정확하게 묘사되어 있으며, 주인공 뚱뚱녀 신수지 양의 몸 속에서 벌어지는 지방과 근육의 전쟁묘사는 리얼 그 자체입니다. 스토리를 쓴 네온비 작가가 실제로 고도비만에서 과학적이고 정확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정상인이 되었던 경험을 토대로 창작된 웹툰 「다이어터」는 단행본으로 출간되어 있으니, 2014년의 다이어트 지침서로 삼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새해맞이 자기 변신… 윤정은 著 [퇴근 후 이기적인 반란]

 

출처 : 교보문고


‘멈춘 내 인생을 움직이게 만든 저녁 사용법’이란 부제를 달고 있는 문화예술경영가 윤정은의 책 <퇴근 후 이기적인 반란>은 일상에 지친 직장인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재테크공부를 하던, 영어학원을 다니며 자기계발을 하던,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던 모두 퇴근 후 저녁시간에 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며(새벽에 하겠다는 헛된 로망은 좀…), 이 책을 통해 저녁시간 사용법을 익혀 멈춘 것 같은 우리 인생을 2014년 다시 움직이게 해 보자구요^^

 

 

 

외로운 이들의 진짜 사랑이야기 [러브 액츄얼리]

 

출처 : 노다가세


남들은 다 연애한다고 난리인데 나만 혼자인 것 같다면? 어렵사리 마련한 소개팅에서 아무런 말도 못하고 나왔다면? 오랜 연애생활로 애인이 친구보다 더 익숙하다면? 행복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연극 ‘러브 액츄얼리’가 여러분의 외로움을 시원~하게 날려드립니다. 동명의 영화를 모티브로 한 ‘러브 액츄얼리’는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사랑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연애세포가 꽁꽁 얼어버린 솔로에게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서로에게 익숙해진 커플에게는 처음과 같은 설렘을 선물합니다. 추운 겨울, 진짜 사랑을 찾고 싶다면 지금 바로 사랑하는 이에게 전화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연극 보러 갈래?”